본문 바로가기

Etc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오류 해결법

평소처럼 인터넷을 사용하려고 익스플로러를 실행하는 순간,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왔다.

'이 사이트는 안전하지 않습니다'. 특이점은 다른 사이트(유튜브나 다음 홈페이지 등)는 접속이 원활하나,

네이버 사이트만 오류가 뜬다는 것이다. 이럴 때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웹 페이지로 이동을 클릭하면 웹 페이지 접속은 가능하지만, 권장하지 않는다.

 

1. 날짜/시간 조정

 

위의 그림과 같이 작업표시줄에 있는 시계 위에서 마우스 커서를 놓고, 우 클릭을 한 후 날짜/시간 조정 클릭!

 

 

설정의 날짜 및 시간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자동으로 시간 설정과 자동으로 표준 시간대 설정의 스위치를 다시 껐다가 켜줍니다.
그리고 밑에 있는 지금 동기화 버튼을 누르고 다시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그럼에도, 처음과 같은 오류가 지속된다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제어판을 검색하고 제어판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접속한 제어판 내에서 시계 및 국가를 클릭하고,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뜨는 날짜 및 시간 팝업창에서 인터넷 시간 탭을 클릭하고, 설정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인터넷 시간 설정 팝업창이 위와 같이 뜨는데,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time.windows.com'이 아닌 밑에 있는 'time.nist.gov'
선택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띄워져 있던 날짜 및 시간 창의 확인 버튼도 누르고 제어판을 나온 후,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네이버에 접속하면 올바르게 접속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위의 방법을 적용한다면 정상적으로 접속되나, 그럼에도 접속되지 않는다면!

 

2. 레지스트리 편집기 이용

regedit 전부 입력 안해도 나온답니당 ^_^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창에 regedit을 검색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 클릭하여 접속합니다. 

 

 

컴퓨터\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경로로
접속한 후,
"DisableRootAutoUpdate"를 클릭합니다. (위의 경로 주소창에 복사 붙여 넣기 가능)

 

 

팝업창에서 값 데이터를 0으로 수정하고, 확인을 누르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재부팅 후에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고 네이버에 접속하면 정상적으로 실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